본문 바로가기

이정후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적 계약 군대면제 병역해결 정보 정리

미래아빠먹보 발행일 : 2023-12-13

목차

    이정후 선수가 내년에 메이저리그에 도전한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리고 시즌이 끝나가는 지금 많은 관심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이저리그로 가기 위한 큰 관문 중 하나인 군면제는 어떻게 해결될까요? 이번 글에서는 이정후 선수와 그의 군면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정후-샌프란시스코-계약-이적
    이정후-샌프란시스코-계약-이적


    이정후 군대 면제(병역해결)과 메이저리그 도전(샌프란시스코행)

    이정후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 기대가 커지고 있는 10월입니다. 지난 1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이정후 선수의 고별 경기가 펼쳐졌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년에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이정후! 그리고 이정후의 군면제 해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정후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행 계약 정보

    1-1. 연봉 및 메이저리그 도전

    이정후 선수는 높은 연봉과 메이저리그 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3년 1월, 그는 KBO 리그 사상 최고액인 11억 원의 연봉을 받았으며, 이번 시즌을 마치면 메이저리그 도전 자격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계획은 이미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이정후 선수는 포스팅 시스템을 활용하여 메이저리그 진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시스템은 미국 메이저리그로 이적하기 위한 제도 중 하나입니다. 비공개 입찰을 통해 선수를 양도하고, 이후 선수가 해당 팀으로 이적 승인을 받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정후 선수의 포스팅 시스템은 다음 달 한국시리즈가 끝난 후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수의 MLB 팀이 그에 관심을 품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자이언츠-마크
    샌프란시스코자이언츠-이정후

    1-2.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6년 1억 1300만 달러 계약

    미국 메이저리그(MLB) 도전의 주인공, 이정후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장기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3일, 뉴욕 포스트의 존 헤이먼과 MLB.com의 마크 파인샌드 등이 SNS를 통해 "이정후가 샌프란시스코와 6년 1억 1300만 달러(약 1483억 원) 계약을 맺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계약은 4 시즌이 끝난 후 옵트아웃이 가능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은 KBO에서 MLB로 전향한 선수 중 가장 큰 규모의 신인 계약으로, 2012년 류현진의 6년 3600만 달러 계약을 넘어섰습니다. 또한 김하성(28)이 받은 4년 2800만 달러보다도 높은 액수입니다.

    KBO-MLB 전향 당시 신인계약 순위
    1위 이정후 6년 1억 1300만달러
    2위 류현진 6년 3600만달러
    3위 김하성 4년 2800만달러

    1-3.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지속적인 관심 역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이정후에게 큰 관심을 보였으며, 올해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부터 팀장급 스카우트를 여러 차례 파견하여 지켜봤습니다. KBO리그 시즌 동안에도 고척스카이돔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이정후를 면밀히 관찰했습니다.

    푸틸라 샌프란시스코 단장 최근에는 키움의 홈 경기에서 한 타석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푸틸라 샌프란시스코 단장이 직접 찾아와 뜨거운 박수
    밥멜빈 감독 김하성을 골드글러브 내야수로 만든 밥 멜빈 감독이 샌프란시스코로 둥지를 옮긴 것

     

     최근 푸빌라 샌프란시스코 단장이 이정후의 홈경기에서 한 타석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직접 찾아와 뜨거운 박수를 보내는 등 큰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한 에이전트는 "푸틸라 단장은 이정후의 한 타석을 보기 위해 한국에 간 것이 아니었지만, 그 모습이 이정후의 마음을 움직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김하성을 골드글러브 내야수로 성공시킨 밥 멜빈 감독이 샌프란시스코로 둥지를 옮긴 사실도 주목할 만합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계속해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영입할 가능성에 대한 언급이 나오고 있으며, MLB 네트워크는 "이정후에게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뉴욕 양키스가 관심을 보인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로써 이 도전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 이정후 군면제 및 병역 해결 관련 정보

    이정후 선수는 한때 '이종범의 아들'로 불렸으며, 아버지인 이종범의 그림자를 벗어나기 위해 큰 압력을 안고 프로야구의 무대에 발을 디뎠습니다. 그러나 그의 노력과 성실함은 이러한 압력을 꾸준한 성적으로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정후 선수는 군대 문제를 이미 해결한 상태입니다. 이는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이정후 선수가 메이저리그로의 도전에 있어 큰 관문 중 하나가 군면제이기 때문입니다. 이정후 선수는 이미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야구팀이 금메달을 획득하며 군면제 혜택을 받았습니다. 이는 당시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을 우승으로 이끄면서 군면제 혜택을 받은 것이었죠.

     군면제는 대한민국에서 의무적으로 복무해야 하는 군대를 선수 생활을 하던 시기를 고려하여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한 특정 선수들에게 부여되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이로써 4주간의 간단한 훈련만 받으면 되는 이정후는 그마저도 아래 사진과 같이 잘 마치면서 군복무, 군면제, 병역해결, 군대면제라는 수식어로부터 자유로워졌습니다.


    이정후 선수의 군면제 혜택을 받고, 부상을 극복하고자 하는 결연한 의지는 그의 메이저리그 도전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팬들과 야구 관심자들은 그의 미래를 기대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가 메이저리그로의 도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그의 성장과 성공을 지켜보기 위해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정후-군면제-병역해결-정보
    이정후-군면제-병역해결-정보

     


     

    3. 이정후 경력 수상내용 등 프로필 정보

    이정후-프로필
    이정후-프로필

    3-1. 이정후 프로필

    이정후 선수는 키움 히어로즈 소속의 우투좌타 외야수로 1998년생으로, 아버지인 이종범 선수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출생지는 일본이며, 어머니와 함께 한국으로 돌아와 야구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종범 선수의 아들로서 주목을 받았으며, 어머니와 함께 서석초등학교 야구부에 입단하여 야구 선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3-2. 야구 경력

    고교 시절에는 유격수로 활약하였지만, 프로 입단 후에는 타격 능력을 인정받아 중견수로 전향하였습니다. 그 결과, 2017년에 순수 고졸 신인왕과 순수 신인왕을 수상하는 등 주목을 받았으며, 타격 능력과 선구안, 배트 컨트롤을 바탕으로 골든 글러브, 타격왕, MVP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도 수상이력 및 기록
    2017년 KBO 신인상
    2018년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 KBO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2019년 KBO 플레이오프 MVP, KBO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2020년 KBO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2021년 KBO 정규리그 타율 1위, KBO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2022년 KBO 정규리그 타율 1위, KBO 정규리그 안타 1위, KBO 정규리그 타점 1위, KBO 정규리그 출루율 1위, KBO 정규리그 장타율 1위, KBO MVP, KBO 골든글러브 외야수상
    2023년 WBC 국가대표

    3-3. 대한민국 야구의 슈퍼스타

    이정후 선수는 현재 대한민국 야구를 대표하는 선수 중 하나로 꼽히며,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을 이끌어나갈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KBO 리그의 스즈키 이치로와 같은 고평가를 받고 있으며, 키움 히어로즈의 주장으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정후-수상경력-인기
    이정후-수상경력-인기

     

     


     

    마무리

    또 한 명의 메이저리거가 생겼습니다. 이정후 선수는 국내에서도 재능과 노력을 모두 갖춘 선수로 평가가 되었는데 MLB에서도 그의 평가가 이어지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이제는 이종범의 아들이 아닌 대한민국 대표 야구 선수가 된 이정후를 내년에 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야구 중계에서 만나길 기다리겠습니다.

    이정후-관련사진
    이정후

     

    댓글